You are currently viewing 토닥이 카사에서 알아보는 크라이오테라피

토닥이 카사에서 알아보는 크라이오테라피

토닥이 카사에서 알아보는 크라이오테라피

크라이오테라피, 또한 “냉동 치료”라고 불리는 이 방법은 의료 목적으로 추운 온도를 사용하여 질병을 치료하거나 건강을 개선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일반적으로 냉장고나 액체 진공을 사용하여 특정 부위나 전신을 덮어 치료합니다.

크라이오테라피의 유형

▸부분 크라이오테라피

부분 크라이오테라피는 특정 부위를 직접 차가운 공기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피부나 근육과 같은 특정 부위에 염증, 손상, 통증이 있을 때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크라이오테라피 캐비닛이나 각 부위에 적용되는 튜브를 사용하여 해당 지역을 차가운 공기로 덮는 방법이 널리 사용됩니다.
주로 관절염, 근육통, 건초염, 피부염, 근육 회복 등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전신 크라이오테라피 (WBC)

전신 크라이오테라피는 전신을 차가움에 노출시켜 전신의 면역 기능을 증가시키는 방법입니다.
보통 큰 크라이오테라피 캐비닛에 들어가 전신을 냉각시키는 치료를 포함합니다.
신체 온도를 빠르게 냉각함으로써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 강화와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부분적 또는 전신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개인의 특성과 강점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라이오테라피의 혜택

크라이오테라피는 염증 감소, 통증 완화, 근육 회복 촉진,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각각의 혜택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염증 감소

크라이오테라피는 국소적으로 또는 전신에 적용되어 조직을 냉각시키며, 이는 염증 반응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은 다양한 질병과 손상을 일으킬 수 있지만, 크라이오테라피를 통해 염증을 줄임으로써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

부분적인 크라이오테라피는 특히 관절염, 근육통, 건초염과 같은 통증 완화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치료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고 통증과 관련된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근육 회복 촉진

크라이오테라피는 근육 회복을 가속화합니다. 근육을 냉각시키면 혈액 순환이 자극되고 근육에서 노폐물이 제거되어 회복이 빨라집니다.

▸면역력 강화

전신 크라이오테라피는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체 온도가 갑자기 떨어지면 몸이 충격을 받고 면역 세포가 더 활성화됩니다.

▸우울증 완화

일부 연구에 따르면 크라이오테라피는 우울증과 불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위에 노출되는 것은 신경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엔돌핀의 분비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피부 개선

부분 크라이오테라피는 피부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염, 아토피, 여드름에 유용하며, 피부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 시 주의사항

▸의료 상담

크라이오테라피를 시작하기 전에 건강 관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기존 건강 상태나 기저 질환을 고려하여 치료가 적절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장기 질환

심각한 심혈관 질환, 저혈압, 뇌혈관 질환, 신장 질환, 간 질환 등 장기 의료 조건이 있는 경우 크라이오테라피를 받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추위 노출 시간

크라이오테라피는 일정 시간 동안 추위에 노출되므로 과도한 노출을 피해야 합니다. 건강 관리 전문가의 지시를 엄격히 따르고 지정된 시간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추운 환경

크라이오테라피 캐비닛 내의 추운 환경은 매우 추울 수 있으므로 냉각 방법과 차가운 공기 온도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한 냉각으로 인한 저온 화상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해야 합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추운 에너지를 사용하여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염증 감소, 통증 완화, 근육 회복 촉진,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경우에 따라 우울증과 불안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